박항서 감독 (사진= 연합뉴스 제공)
박항서 감독 (사진= 연합뉴스 제공)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대표팀은 한국시간 16일 태국 방콕의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북한과 대회 조별리그 D조 3차전에서 선제골에 성공했지만 골키퍼의 자책골과 페널티킥 역전 결승골을 내주며 1-2로 패했다.

2무 1패(승점 2)에 그친 베트남은 북한(1승2패·승점 3)에 밀려 D조 최하위로 조별리그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치명적인 골키퍼의 자책골 실수로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조별리그 통과의 기회를 날린 베트남 U-23 대표팀의 박항서 감독은 "실수한 당사자가 더 마음이 아플 것"이라고 감싸 안았다.

박항서 감독은 "선수들은 최선을 다했습니다. 모든 책임은 감독에게 있습니다."고 밝혔다.

2년 동안 이어진 '박항서 매직'이 멈춘 것에 대해선 "대회 준비는 감독의 책임이다. 이 상태에 이른 것에 대해서 나의 부족한 면을 다시 찾아야 할 때다. 이번을 계기로 도약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이어 "올해 U-23 대표팀 일정은 모두 끝났다. 3월에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이 재개된다"라며 "이제 A대표팀에만 집중해야 할 때가 왔다"고 덧붙였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