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센티브 2억 원과 징수교부금 16억 원 지원

마포구청사 전경 (사진=마포구)
마포구청사 전경 (사진=마포구)

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마포구는 서울시가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교통수요 관리분야 평가’에서 최우수구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구는 이번 최우수구 선정으로 2012년부터 올해까지 10년 연속 최우수구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교통수요관리는 서울 도심 내 교통 혼잡을 완화하고 저탄소 녹색교통 문화를 확대하기 위한 제도다. 교통유발부담금, 기업체 수요관리, 교통수요 중점관리 , 특수시책 4개 분야를 평가한다.

마포구는 이번에 최우수구 선정으로 인센티브 2억 원과 징수교부금 16억 원을 지원 받게 된다. 

교통유발부담금 징수 분야에서 구는 건축물의 실제 사용 용도에 따른 정확한 세금 부과를 위해 총 1339개 시설물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약 80억 원을 징수, 98%의 높은 징수율을 달성하는 성과를 냈다.

구는 코로나19로 기업체의 교통수요관리 참여 유도가 어려운 상황임에도 ‘찾아가는 기업체 교통수요관리 컨설팅’, ‘기업체 교통수요관리 온라인 설명회’ 등을 통한 지속적인 홍보로 79개 기업이 참여하고 136개 프로그램을 이행하는데 기여했다.

아울러 교통수요 중점관리를 위해 14개 기업체에 나눔카 이용 영상을 배포해 신규 나눔카 주차구역으로 59면을 확보하는 등 공유 차량 이용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10년 연속 최우수구 선정은 지역 내 많은 기업체들이 교통수요관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결과물이다”라며, “내년에도 교통수요관리제도를 다방면으로 실시해 교통 체증없이 맑고 깨끗한 마포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