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취약주택 홈케어 주치의 사업’ 추진

최우수상 수상 기념사진 (사진=마포구청)
최우수상 수상 기념사진 (사진=마포구청)

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보건복지부 주관 ‘2021년 사회서비스분야 사회적경제 육성지원사업’ 성과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성과대회는 사회서비스분야 사회적경제 육성지원 시범사업을 진행한 16개 지자체(컨소시엄형 10, 주민참여형 6)를 대상으로 그간노력한 성과를 살피고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사회서비스 제공 모델을 개발‧확산하기 위해 진행됐다.

구에 따르면 ‘통합주거돌봄으로 모두가 안전한 마포’를 비전으로 2020년 4월부터 지역의 사회적 경제 조직과 긴밀하게 협력해 ‘주거취약주택 홈케어 주치의 사업’을 추진해왔다.

‘홈케어 주치의 사업’은 마포구에서 주거취약주택 거주자 및 지속적인 주거돌봄서비스가 필요한 가구를 발굴하고, 사회적경제조직은 관련 기업들이 모여 ‘홈케어 사업단’을 구성하고 전문적인 기술과 능력을 바탕으로 주택 수리 및 관리 등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이를 통해 지역의 주거문제 해결을 위한 모범적인 사회적경제 기반을 마련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바탕으로 가능한 사업으로 확산시켜 나가는 것이 목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와 사회적경제 조직의 열정과 노력으로 홈케어 주치의 사업이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었다”라며 “내년에도 주민들이 주거에 대한 걱정없이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마포의 ‘홈케어 주치의 사업’이 전국적인 모범사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