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공모사업 ‘129억’ 재정 확보

(사진=은평구청)
(사진=은평구청)

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올해 외부기관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와 함께 외부공모사업에서는 129억원의 재정을 확보하는 성과를 냈다고 27일 밝혔다. 

코로나19로 각종 외부기관 평가와 공모사업이 축소된 상황에서 이뤄낸 성과라 의미가 남다르다는 게 구 측 설명이다.

구에 따르면 올해 행정·복지·교육·안전·환경 등 분야별 외부기관 평가에서 37개 사업이 좋은 성과를 달성했다.

주요 수상 내역은 서울시 정부합동평가 최우수상,  국가안전대진단 평가 서울시 자치구 우수구 , 참여예산제 종합평가 최고등급 등이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전국 도서관 운영평가에서는 2년 연속 대통령상과 장관상을 받으며 공공도서관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구는 아시아·태평양 학습도시 연맹 우수 학습도시로 선정돼 평생학습도시 은평의 위상을 높였다.

보건복지부 주관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분야 4년 연속 수상, 지역사회 통합돌봄 서비스 제공 분야 서울시 자치구 최초 우수상, 사회적경제 활성화 분야 4년 연속 수상 등 성과를 내며 은평형 복지 안전망 구축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김미경 구청장은 “꾸준히 도전한 끝에 외부 평가와 공모에서 좋은 결실을 냈다고 생각한다. 내년에도 주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적극적인 정책을 펼쳐 주민 생활 편익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