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식품 생산·친환경 생태계 구축 노력 인정
단백질 주제로 건강한 식문화 확산 위해 개최
내년까지 맥심 티오피 컵 커피 등에 종이 빨대 순차 도입
전북·전주지역 초·중학생 대상 예선 공모작 온라인 접수

사진= CJ제일제당 제공
사진= CJ제일제당 제공

라이센스뉴스 = 김아령 기자 | CJ제일제당, 3년 연속 'UN SDGBI' 글로벌 최우수그룹 선정

CJ제일제당은 UN SDGs(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 협회가 발표한 ‘2021 UN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SDGBI) 글로벌 지수 최우수그룹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3년 연속 최우수그룹에 등재된 것은 국내 식품기업 중 CJ제일제당이 유일하다.

SDGBI는 UN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기반의 경영분석 지수다. 사회·환경·경제·제도 등 4개 분야 내 12개 항목과 48개 지표를 갖추고, 이에 가장 부합되는 경영활동을 펼친 기업을 중심으로 분석해 최우수·우수·상위 3개 부문으로 나눠 기업을 선정한다.

CJ제일제당은 ‘건강한 식품 생산’, ‘친환경 생태계 구축 노력’, ‘경영진의 지속가능경영 의지 및 실행 체계 구축’, ‘기후변화 대응 노력’, ‘신뢰할 수 있는 투명한 제도 및 지배구조 구축’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SDGBI 글로벌지수 최우수그룹 3년 연속 등재로 CJ제일제당의 지속 가능한 ESG 경영활동이 글로벌 최고 수준으로 평가 받았다”며 “세계인의 건강과 영양을 고려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친환경과 자연 생태계 보존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동원그룹
사진= 동원그룹

동원그룹, ‘단백한 레시피 영상 공모전’ 진행

동원그룹이 소비자를 대상으로 건강한 식문화 확산을 위한 ‘단백한 레시피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필수 영양소인 단백질이 주제다. 참치와 연어 등 수산물을 비롯해 각종 축산물, 유제품 등 동원그룹 식품 계열사의 다양한 고단백 식품들을 활용해 레시피 시연 영상을 제작해서 제출하면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 접수는 다음 달 21일까지 진행되며, 요리를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이들은 동원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동원TV’에 안내된 공지사항을 참고해 응모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의 총 상금규모는 약 600만원이며 대상 1팀에게는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 2팀에게는 100만원이 주어진다. 또한 우수상 2팀에게 동원몰 상품권 20만원권, 감사상 20팀에게는 ‘동원선물세트’가 수여된다. 수상작은 접수 마감 이후 2주 이내에 동원TV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 동서식품 제공
사진= 동서식품 제공

동서식품, 컵 커피 제품군에 ‘종이 빨대’ 도입

동서식품은 10월 말부터 생산되는 스타벅스 컵 커피 제품에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 빨대를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종이 빨대가 적용되는 품목은 스타벅스 컵 커피 ‘카페라떼’, ‘스키니 라떼’, ‘에스프레소’, ‘스무스 아메리카노 270ml’ 규격 전 제품이다. 오는 12월에는 스타벅스 컵 커피 200ml 규격 전 제품으로 확대한다.

오는 2022년에는 맥심 티오피 컵 커피 제품에도 종이 빨대를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이번에 도입되는 종이 빨대는 환경 호르몬 우려가 없는 친환경 종이 재질로 외부 시험 기관을 통해 안정성을 검증 받은 제품이다. 폴리에스테르(PE) 등 합성수지 코팅을 하지 않아 재활용이 가능하다.

사진= 삼양그룹 제공
사진= 삼양그룹 제공

삼양그룹·휴비스, ‘자연사랑 파란마음 온라인 글·그림 축제’ 개최

삼양그룹과 휴비스가 전북·전주지역의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제23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온라인 글·그림 축제'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으로 예선 공모작을 접수 받은 후 본선 진출자를 선발하며 본선은 화상 회의 시스템을 이용해 진행된다. 참가 자격은 전북·전주지역 내 초·중학생으로 초등학생은 그림 그리기, 중학생은 글짓기를 하면 된다.

예선 접수는 다음 달 14일까지 자연사랑 파란마음 글·그림 축제 공식 홈페이지 및 관련 사이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예선을 통해 본선 진출자 200명을 선발하며 본선은 내달 28일 온라인으로 열린다.

본선을 통해 제출된 작품은 전문 위원의 심사를 거쳐 대상(전북교육감상), 금상, 은상, 장려상 등 200명을 선발해 상장과 부상을 수여한다. 본선 진출자 외 예선 참가자도 300명을 선정해 상장 및 기념품을 수상한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