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피커링 원전 비상경보 (사진=트위터 캡처)
캐나다 피커링 원전 비상경보 (사진=트위터 캡처)

 

캐나다 온타리오주가 12일(현지시간) 토론토 인근 피커링 원자력발전소에서 사고가 발생했다는 비상경보를 발령했다.

이 사건은 '실수로 잘못 보낸 것'이라며 이를 철회하면서 비판이 잇다르고 있다.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온타리오주는 이날 오전 7시30분께 주민들에게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보내 "피커링 원전에서 사고가 보고됐다"며 "비정상적인 방사능 유출은 없다"고 밝혔다.

당국은 "비상 인력이 현재 상황에 대응하는 중"이라며 현 시점에서 방호 조치까지는 필요 없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한 시간도 안 돼 온타리오주 발전 당국(OPG)은 "비상경보가 착오로 잘못 발송됐다. 대중과 환경에 아무런 위험이 없다"라며 경보를 취소했다.

실비아 존스 온타리오주 법무차관은 이후 발표한 사과문에서 "비상경보는 정례 훈련 중 실수로 발송됐다고 해명하며"며 주 정부는 사달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원전 인근 도시 당국자들은 잇따라 비판에 나서고 SNS통한 비판도 잇다라 오르고 있다.

캐나다 최대 도시 토론토 도심에서 동쪽으로 50㎞ 떨어진 피커링 원전은 1971년 가동을 시작했으며, 최대 3천100㎿의 발전능력을 갖추고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