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기간 10월 11일부터 12월 17일까지

마포구-한국일보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사업 협약식 (사진=마포구청)
마포구-한국일보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사업 협약식 (사진=마포구청)

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한국일보와 손잡고 지역 내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온라인 판로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을 위해 마포구와 한국일보는 지난 29일 오전 11시 상암동에 소재한 K아트스튜디오에서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유동균 마포구청장과 이영성 한국일보 사장이 참석해 협약서를 교환하고,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한국일보가 소상공인 온라인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종합인프라 시설인 K아트스튜디오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통계청의 ‘온라인 쇼핑 동향’에 따르면 2021년 7월 기준 온라인몰 거래액은 12조 3708억 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29.7% 증가했다고 보고하고 있다.

이는 빠르게 물건을 받을 수 있는 배송 인프라 구축으로 소비 패턴이 변화하고,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감염 예방을 위한 온라인 쇼핑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구는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코로나19 장기화로 매출이 급감하고 디지털 전환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개척 지원에 나서게 됐다. 

지원 내용은 디지털 마케팅 교육(주1회, 10주 과정) , 광고 제작 및 송출(한국일보 지면광고, 옥외 광고, 온라인 배너 광고 중 택2, 홍보 콘텐츠 제작(홍보 동영상, 쇼핑몰 상세페이지, 라이브커머스 중 택1) ,온라인커머스 입점지원(한국일보사 스마트스토어)이다.

통신판매업 신고를 마친 마포구 소재 소상공인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무료로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접수 인원은 선착순 80명이다. 접수 기간은 지난 28일부터이며, 사업 기간은 10월 11일부터 12월 17일까지이다.

신청은 구글 폼 양식으로 가능하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발급하는 소상공인확인서와 마포구에서 발급하는 통신판매업신고증을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그동안의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 지원 정책이 피해에 대한 한시적 보상책였다면 이번 온라인 판로 지원 사업은 미래를 지원하는 사업”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매출 부진으로 힘겨워하는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