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여성발명왕 엑스포 개막...테마별 6개 전시관 구성

여성발명왕 엑스포 28일 온라인 개막 (사진=특허청)
여성발명왕 엑스포 28일 온라인 개막 (사진=특허청)

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의 여성발명 축제인 2021 여성발명왕 엑스포(EXPO)가 28일 오후 2시 온라인으로 개막된다고 27일 밝혔다.

개막식은 행사 누리집 및 유튜브(여성발명왕 엑스포)를 통해 중계된다.

여성발명왕 엑스포는 전 세계 우수 여성발명품을 시상·전시하는 ‘세계여성발명대회(제14회)’와 국내 여성발명·기업인의발명품을 전시·홍보하는 ‘여성발명품 박람회(제21회)’의 통합 행사다.

올해 행사는 ‘희망은 계속된다!(Hope goes on!)’라는 주제로 여성발명·기업인들의 사기 앙양 및 제품 홍보와 시장 진입등 제품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17개국 여성발명인의 편리성과 창의성이 돋보이는 발명품들은 3차원 가상현실 온라인 전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전시관은 테마별 6개 전시관(식품/생활관 , 건강/잡화관, 디지털/산업관, 해외관, 발명품 체험쇼, 생활발명관)으로 구성됐다.

올해 세계여성발명대회(제14회)에는 17개국 여성발명인들의 발명품 274점이 출품됐고 여성발명품박람회(제21회)에는지난해보다 약 67% 증가한 국내 217개사가 참가했다.

세계여성발명대회 대상은 대한민국 이지은 대표((주)미가교역)가 발명한 ‘연속무침주사시스템’이 수상했다. 이 발명품은기존 바늘주사기와 비교해 사용이 손쉽고 투약의 고통까지 덜어주는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특허청 정연우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여성발명·기업인의 경제활동 위기 극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를 통해여성발명품의 우수성과 편리성이 더욱 알려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