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 수학 그룹 속한 시드니 아르덴 앵글리칸 학교의 라이언 시(왼쪽)와 사이먼 스미스)
(설명: 수학 그룹 속한 시드니 아르덴 앵글리칸 학교의 라이언 시(왼쪽)와 사이먼 스미스)

 

과거부터 현재까지 IQ(Indigence based) 평가에 영재 유무 결정을 크게 의존하지만, 최근에는 영재 식별 및 후속 교육 정책은 다양한 기준을 사용하여 하위 집단의 영재를 확인하는 데 크게 의존해 왔다. 

영재, 재능 있는 학생들이 재능 개발을 위한 적절한 기회를 제공하는 부모와 학교의 책임이 되었다. 이 관행에 가장 익숙한 모델은 프랑스계 캐나다인 교육자 프랑코이 가뉴가 만든 재능 개발의 차별화된 모델 중 하나이다.

교육자들을 위한 최근의 두 가지 발전은 재능은 단순히 능력과 이후의 기회에 의해 정의될 수 있는 것보다 더 복잡하고 유동적이라고 제안하고 있으며 이 새로운 플레이어들은 성장 사고방식과 신경 재생성이다. 신경 재생성은 정신 건강에서부터 척수 손상, 교육, 노인 관리 등 많은 영역에서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있다. 

스탠포드 대학 수학 교육자 조 보엘러는 어떻게 오류를 만들고, 그 다음에 오류를 인식하고 수정하는지를 설명함으로써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재능 있는 학생들이 위험을 감수하고 잠재적인 실패를 피할 때, 그들은 또한 이러한 두뇌 성장 기회를 잃게 된다. 스탠포드 심리학자인 Carol Dweck의 연구를 통해 가장 잘 알려진 성장 사고방식은 지능이 태어날 때 차별적으로 분배되는 고정된 특성이라는 개념에 도전한다. 

자신의 지능에 대한 고정 관점이 학문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은 쉽지만, 고정 관점은 재능 있는 아이들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 학생들은 성취를 타고난 재능에 맡김으로써, 성공 부족을 관리할 전략이 없다. 간단히 말해서, 그들은 자신의 운명을 통제할 수 없다는 것이다.  학생을 "스마트" 또는 "지적"으로 정의하고 이를 성과와 동일시하는 것은 다음 단계에 성공하지 못할 때 그들의 정체성의 기초를 위협할 수 있다. 성장 사고방식은 예외적인 성격(노력, 끈기, 실수로부터 배우는 것)을 개인의 손에 맡겨야 한다.

이러한 새로운 개념들을 통합하는 것은 개발적 접근법으로 알려진 영재 모델이다. 이 분야의 주요 출판사는 폴라 올스케스키 쿠빌리우스와 레나 수보트니크이다. IQ의 삶에서 능력과 역할 초기에 개인의 차이를 인정하면서도 교육에 대한 발달적 접근법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영재의 표현이 변화한다고 주장한다. 

시작 단계에서 재능은 잠재력으로 식별될 수 있지만, 사람이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성취는 새롭고 적절한 수단이 된다. 이는 유통의 상부에 있는 성과나 생산으로 정의되며, 심지어 다른 고기능 개인들과 비교된다.

따라서, 재능 개발은 능력에서 능력, 성취, 그리고 마침내 명성에 이르는 궤적을 통해 이동한다. 그리고 초기의 조화는 영재의 다음 단계를 보증하지 않는다. 중등학교의 성취도는 잠재력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 그것은 재능 있는 궤도의 후반 단계에서 중요한 유일한 요소이다. 

개발적 접근법은 영재성이 영역마다 다르다는 것을 인식한다. 3인조 가수나 여성 체조선수와 같은 몇몇 영역에서, 영역 궤도는 인간의 수명에 비해 매우 일찍 시작하고 끝난다. 

하지만, 다양한 종류가 있다. 선생님들은 종종 그들의 자녀가 아직 초등학교 시절 동안 학구적이고 개인적인 삶의 모든 면에서 절정을 이루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부모와 상호작용을 한다. 

현악기나 수학적 재능 같은 능력은 일찍부터 시작된다. 하지만 철학, 정치, 심리학 같은 많은 다른 분야들은 사춘기 후반에나 등장한다.

뛰어난 성취를 이룬 사람들을 위한 가장 위대한 업적은 6년, 7년 또는 8년생에 나타난다. 그러므로 학창시절은 직무 지속성, 실패를 통해 배우고 성장하는 것, 그리고 더 적은 기회, 더 적은 능력 또는 더 적은 자원을 가진 사람들을 지원하는 것을 포함하는 사회적 기술 개발과 같은 중요한 기초적 특성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부모와 교육자로서, 발전적인 접근은 장기적인 관점을 허용한다. 내년은 말할 것도 없고, 학교와의 상호작용에서 가족을 크게 화나게 하는 많은 것들이 다음 주에 덜 중요하게 보일 것이다.

우리는 또한 재능 있는 젊은이들에게 좌절, 실패, 결과를 경험하도록 허용할 필요가 있다. 

오늘의 문제에서 그들을 구해줌으로써, 우리는 내일의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그들의 능력을 손상시켰고, 그러한 문제들은 오늘날보다 더 클 것이다.  우리는 그들이 그들의 영역을 사랑하도록 도울 필요가 있지만, 나중에 그것을 정복하는 데 필요한 규율과 엄격함에 그들 자신을 적용할 필요가 있다. 

이를 뒷받침하는 교수 방식은 궤도 전반에 걸쳐 다양할 것이다. 일단 교사나 부모에 의해 사랑이 형성되면, 기술 전문가는 교사의 도구로 학생들을 지원하고 마침내 멘토가 그들이 훈련에 그들 자신의 자취를 하도록 안내한다. 

우리는 실망이 일어날 때 그것을 인정해야 할 필요가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어른으로서, 그 상황이 지난 것을 증명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연민을 기대하고 본보기가 될 필요가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