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교육부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17개 시도교육청은 1월 9일부터 10일까지 서울 베스트웨스턴 호텔에서 250여명의 교사와 학생들이 참여하는 학교 평화‧통일교육 공감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평화‧통일교육 활성화의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방향을 탐색하는 자리로 ‘소통과 공유, 협력과 모색’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소통과 공유’에서는 평화감수성 증진 프로그램, 학생 동북아 평화‧통일 체험, 사제동행 평화캠프 등의 우수 사례를 공유한다.

시도교육감 토크콘서트, 지역별 네트워크, 함께 고민하고 길 찾기 등의 프로그램에서는 학교 현장의 교원과 학생들의 고민 등을 나누어 평화‧통일교육에 대한 공감대를 키울 수 있도록 한다.

‘협력과 모색’에서는 강원대 통일강원연구원, 피스모모, 경기도청 등 평화‧통일교육 유관기관의 협력 사례를 발굴‧공유한다.
 
또한 빅데이터에서 보여지는 분단에 대한 생각과 만주 지역, 일본 자이니치 이야기 속의 경계의 삶에서 동북아의 평화를 위한 통일의 미래를 조망해본다. 

아울러 부대행사로 평화통일교육 관련 교구재, 영상, 앱, 북한 생활용품 등 각종 전시도 풍성하게 이루어진다고 한다.   

교육부는 2020년에도 학교 평화‧통일교육 확산을 위해  17개 시도교육청과 함께 교수학습 콘텐츠 지원, 교원 역량 강화, 협력체제 구축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