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는 1월8일과 9일 양일간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2020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는 취업 준비생에게 체계적인 채용정보와 취업노하우를 제공하고 공정채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행사로 141개 주요 공공기관과 4만명 이상의 취업 준비생이 참가하는 정보공유 및 소통의 장이다.

‘공정 사회 투명 채용, 참 인재를 담다’라는 슬로건 하에 공공기관 채용 과정에서 ‘공정의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하고 공정채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공정채용관’을 신설했다.

공공기관 채용 프로세스에 맞춰 각 전형별 특화 프로그램으로 재구성하고 구직자의 체험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으며 채용 환경의 변화와 구직자 수요를 적극 반영해 구직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신설·확대했다.

특히 한국사 모의 시험 도입 및 자소서 특화 컨설팅관을 신설해 한전·기은·인천공항공사 등 구직자에게 인기 있는 기관들의 주요 프로그램 참여를 확대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개회사를 통해 “우리 경제의 성장잠재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공공주택·신재생에너지 등 분야에 전년대비 5조원 증가한 60조원을 투자하고 공공서비스 확충을 통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년 계획 대비 2000명 이상 늘어난 2만 5600여 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고졸채용 목표제, 지역인재 채용, 청년, 장애인 의무고용 등의 차질 없는 추진을 통해 취약계층의 채용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