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영화 '기담' '폰' '장화, 홍련' 영화 포스터 /사진= CGV 제공
(왼쪽부터) 영화 '기담' '폰' '장화, 홍련' 영화 포스터 /사진= CGV 제공

라이센스뉴스 = 김아령 기자 | CGV가 7월의 시그니처K 테마로 ‘한국공포영화명작전(展)’을 연다.

CGV는 공포영화 마니아들 사이에서 명작으로 언급되는 ‘기담’, ‘장화, 홍련’, ‘폰’ 3편을 리마스터링해 상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선보이는 ‘기담’은 지난 2007년 개봉작으로 1942년 경성의 안생병원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섬뜩한 사랑 이야기를 담은 옴니버스 형식의 공포영화다. 2번째 에피소드에 나오는 죽은 엄마 귀신 장면은 지금까지도 K-호러의 대표 명장면으로 손꼽힌다.

오는 21일 상영되는 ‘장화, 홍련’은 고전소설을 모티브로 계모(염정아 분)와 두 딸(임수정, 문근영) 사이의 갈등과 대립을 한국식 정서로 표현한 가족 괴담이다. 지난 2003년 개봉 당시 300만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한 바 있다.

배우 하지원이 출연하는 ‘폰’은 오는 28일부터 상영한다. 휴대폰을 소재로 한 공포물로 전화를 받은 사람이 의문의 죽음을 당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조진호 CGV 콘텐츠기획 담당은 “7월 ‘한국공포영화명작전’을 통해 선보이는 3편의 영화는 2000년대 공포영화를 이야기할 때 꼭 거론되는 작품들”이라며 “무섭지만 슬프고, 안타까운 사연을 한국적 정서로 잘 표현한 웰메이드 공포영화의 진수를 맛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