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시니어 유망창업팀을 발굴한다 '경쟁률 12.4 : 1'(사진= 특허청 제공)
특허청, 시니어 유망창업팀을 발굴한다 '경쟁률 12.4 : 1'(사진= 특허청 제공)

라이센스뉴스 = 황지원 기자 | 특허청(청장 김용래)은 올해 신설된 ‘시니어 퇴직인력의 특허기반 기술창업지원’ 사업의 유망 창업팀 선발을 위한 국민참여심사를 5월 27일부터 6월 5일까지 10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니어 퇴직인력의 특허기반 기술창업지원’ 사업은 지식재산과 기술전문성을 보유한 만 40대 이상 층의 신산업 기술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총 20개 창업 팀에게 최대 4천만 원 규모의 특허사업화 패키지와 중기부 및 민간창업기관의 다양한 창업지원을 협업 제공한다.

지난 4월 5일부터 4월 30일까지 신청접수를 받은 이번 신규 사업에는 총 247팀의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자(창업 3년이내)들이 지원하여 12.4: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층의 관심이 뜨거웠다.

이번 국민참여심사는 시니어 창업팀의 신사업 창업아이템을 최종 소비자인 국민의 눈높이에서 평가하기 위한 것으로서 서면평가를 거쳐 1차 선발한 중기부 협업과제 16팀, 민간 협업과제 31팀 등 총 47개 시니어 창업팀이 대상이 된다.

국민참여심사 방식은 지난해 특허청이 유망 창업팀 선발을 위해 시범 도입하였고, 외부 전문가들도 창업팀의 사업성과 미래 시장전망 등을 소비자의 시각에서 판단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한 바 있다.

심사결과는 총 20팀을 선발하는 ‘시니어 퇴직인력의 특허기반 기술창업지원’사업의 최종 평가 자료로 활용되고 국민참여심사 참가자 중 20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