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별별선생
자료제공=별별선생

브레인트레이너는 두뇌 기능 및 특성 평가에 관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기반을 바탕으로 두뇌 능력 향상을 위한 훈련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지도할 수 있는 두뇌 훈련 전문가를 일컫는다.

사회복지사, 의사, 교사, 그 외 심리 상담 전공자 등이 브레인트레이너 자격증을 활용하고 있으며, 자녀 교육을 위해 부모가 직접 자격증을 따는 사례도 많다.

브레인트레이너 자격증은 국가 공인 민간 등록 자격증으로 현재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에서 자격증을 발급한다. 필기시험은 5지선다 객관식 문항으로 출제되며 두뇌의 구조와 기능, 두뇌 특성 평가법, 두뇌 훈련법, 두뇌 훈련 지도법 총 4과목으로 구성된다.

매 과목 100점 만점 기준으로 과목당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받으면 합격한다. 실기시험은 두뇌 훈련 지도 실무 능력을 필답형으로 평가하며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을 받으면 합격한다.

응시 자격은 (1)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2) 3년제 대학 졸업자 등으로서 졸업 후 교육, 훈련, 상담 또는 그와 유사한 직무 분야에서 6개월 이상 실무에 종사한 자, (3) 2년제 대학 졸업자 등으로서 교육, 훈련, 상담 또는 그와 유사한 직무 분야에서 1년 이상 실무에 종사한 자, (4) 교육, 훈련, 상담 또는 그와 유사한 직무 분야에서 3년 이상 실무에 종사한 자, (5) 브레인트레이너 교육 훈련 과정 이수자 또는 이수 예정자, (5) 외국에서 동일한 종목에 해당하는 자격을 취득한 자로 한정된다.

응시 자격 관련 제출 서류는 브레인트레이너 자격검정센터 공식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