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공시생 라이프 A to Z (자료제공=별별선생)
2020 공시생 라이프 A to Z (자료제공=별별선생)

강사 평가 플랫폼 ‘별별선생’이 ‘공시생 마인드 세팅법’, ‘기간별 공부 사이클’ 등 현실적인 조언을 담은 ‘2020 공시생 라이프 A to Z’를 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2020 공시생 라이프 A to Z’는 공무원 시험 수험 경험자 48명을 직접 만나 심층 취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한 번쯤은 궁금해할 법한 내용들을 한눈에 정리해 놓은 ‘공시 입문서’다.

공무원 시험의 종류와 직렬에 대한 설명과 같은 기본적인 수험 정보부터 강의 또는 독학만으로 공부할 때 겪을 수 있는 문제점, 주요 강사들과 교재들의 장단점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5년 만에 합격한 ‘장수생’부터 수석 합격자, 6개월 단기 합격자 등 소위 ‘엘리트’ 합격생이라고 불리는 사람들의 이야기까지 공무원 시험을 경험해 본 다양한 사람들의 목소리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별별선생에서 2017년 발간한 ‘학원이 말해주지 않는 8가지 이야기-공무원 수험편’의 내용을 개정한 이 책은 2020년 공무원 시험 대비용으로 새롭게 변모하면서 국가직 7급 공무원 시험의 2021년 개정 사항과 국가직 9급 공무원 시험의 2022년 개정 사항이 반영되고 군무원 채용 시험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는 등 전체적으로 내용이 강화됐다.

별별선생 운영팀 김승하 매니저는 실제로 공무원 시험의 탈락과 합격을 몸소 겪어 본 국가직 7급 공무원 출신으로 “처음 공무원 시험을 준비할 때의 막막함과 시험 직전 두려움을 이겨내기 위해 미친 듯이 밤을 새워 가며 공부했던 기억들, 면접에서 탈락했을 때의 좌절감 등을 떠올리며 내가 겪었던 고통과 시행착오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조금이나마 덜 겪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