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 인식, 지문, 홍채 인식과 같은 생체 인식 장치를 사용하여 보안 감시를 위한 디지털 운전자 면허가 미국에 들어오고 있다. 미국 아이오와주는 2019년에 주 전체의 면허를 만료시킬 계획이며, 델라웨어, 버지니아, 와이오밍 및 여러 주에서는 이 기술에 대한 소규모 시범 연구를 수행했다.

이번 주 워싱턴 D.C.에서 열린 Connect:ID 2018 컨퍼런스에서 디지털 운전자 자격에 관한 세션을 개최했다. 여기에는 아이오와주 디지털 운전자 면허 기술 공급 담당 회사인 빌레리카의 정부 솔루션 개발 담당 이사인 롭 미켈(Rob Mikell)의 프레젠테이션도 포함되어 있으며 디지털 운전면허증에 대한 인터뷰도 진행 되었다.


Q. 미국 디지털 드라이버 라이센스 채택이 불가피하다고 생각하나?


롭 미켈: 그렇다. 휴대폰 안에 운전면허증이 생겨나게 될 것이다. 그것은 모든 것이 디지털적으로 그리고 휴대폰에서 이용 가능한 디지털 변화의 한 부분이다.


Q. 그렇다면 디지털 운전 면허증은 정확히 무엇일까?


마이크: 디지털 운전 면허증은 당신의 핸드폰에 있는 운전면허증의 단순한 사진 기능만 하는게 아니다. 디지털 방식으로 안전하게 렌더링되는 운전 면허증은 기록 시스템에 동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주 자동차부(DMV)가 된다.


Q. 어떻게 동적으로 연결될까? 


Mikell: 실시간, 그리고 원격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면허 정지라고 해 그 업데이트는 즉시 수행된다. 그리고 라이센스의 개인 정보 버전도 있다. 예를 들어, 주류를 구매하는 경우 주소 및 기타 정보를 공개하지 않고도 21세 이상인지 확인하는 버전을 표시할 수 있다.


Q. 만약 누군가가 전화기를 훔쳤다면? 


Mikel: 라이센스가 포함된 앱은 생체 인식기로만 잠금을 해제할 수 있다. 우리의 것은 얼굴 인식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리고 그 사이에, 당신은 DMV가 알려주고 그들이 그것을 취소해서 더 이상 당신의 전화기에 있지 않게 할 수 있다. 그것을 지갑과 비교하면, 누군가가 훔쳤다면, 그것으로 ㅎ할 수 있는게 없다. 그들은 당신의 면허증과 개인 식별 정보를 가지고 있다.


Q. 경찰은 운전면허의 신뢰성을 확인하기 위해 어떤 장비를 필요로 하는가?


Mikel: 그들은 아무것도 꼭 필요하지 않는다. 검증을 시각적으로 오프라인으로 수행할 수 있다. 헤드샷 사진에는 우리 시스템에 고유한 움직임이 있으며, 이 동작이 진짜인지 확인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의 손길을 따라 회전하는 별과 관련된 터치 기능도 있습니다. 장비를 사용하여 인증하려면 바코드 스캔을 통해 인증할 수 있다. 또한 다른 앱과 함께 읽을 수 있는 보이지 않는 보안 기능도 디지털 방식으로 구축했다. 


Q. 디지털 운전 면허증이 있는 교통 정지의 시나리오를 설명해 달라.


미켈: 두 대의 차량이 모두 정지한 후, 경관은 차에서 내리지 않고 차 안에 있는 노트북의 버튼을 두드리고, 이동 운전 면허증을 찾는 블루투스 저 에너지 암호화 신호를 전송한다. 그래서 그는 신호를 보낸다. 정지된 차량의 사용자는 Bluetooth가 아직 켜져 있지 않은 경우 블루투스를 켜고 앱이 신호를 수신하여 친숙한 신호를 인식하며 신호가 핸드셰이크를 합니다. 운전자 앱은 운전자에게 자신의 정보가 요청되었음을 알리고, 이를 제공할 것인지 물어본다. 그녀는 승낙하거나 거절할 수 있다. 만약 그녀가 그것을 받아들이면, 그것은 경찰관에게 보내지고, 그녀의 운전 면허증의 정보는 경찰관의 노트북 화면에 나타난다. 만약 누군가가 냄새를 맡는 장치를 가지고 있다면, 그들은 그것이 암호화되어 있고 두 신호가 서로를 인식하기 때문에 그것을 가로챌 수 없었다.


Q. 미국 경찰관은 여전히 운전자 신분 확인과 법 위반 집행을 위해서 차에서 나와야 하는가? 


미켈: 그렇다, 하지만 경찰관은 이전과는 달리 낮은 위험을 안고 차에서 나올 수 있다. 왜냐하면 경찰관은 자신이 검문하는 차 안에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 알고 있으니깐. 정지된 운전자는 그것이 합법적인 법 집행 기관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Q. 앱을 건너뛰고 얼굴이나 지문을 직접 읽을 수 있는 장치를 경찰에 장착하는 건 어떨까? 


마이클: 교통 정지에서, 한 경찰관이 가능한 한 빨리 운전자와 차 안에 있는 모든 승객을 식별할 수 있기를 바란다. 디지털 운전 면허증은 그들이 처음부터 그 정보를 알 수 있는 방법이다. 지문 판독기를 가지고 있다면, 당신이 운전사에게 다가갈 때까지 그것을 사용할 수 없을 것이다. 게다가, 법 집행 기관은 정말로 여분의 장비를 가지고 다니기를 원하지 않는다. 그것을 위해 경찰관에게는 제한된 공간이 있고, 만약 그들이 손에 무언가를 들고 있어야 한다면, 그들의 안전을 떨어뜨릴 수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