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아포스티유 인증서 샘플 (자료제공=외교부)
온라인 아포스티유 인증서 샘플 (자료제공=외교부)

외교부는 아포스티유(Apostille) 인증서 발급서비스를 확대해 초·중·고등학교 학적서류에 대해서도 온라인으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12월 6일부터 시행한다.

‘아포스티유’란 문서 발행국 정부에서 정당하게 발행된 문서가 맞다는 증명서의 기능을 수행하는 인증서로 온라인을 통해 발급 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해외 유학을 준비하는 우리 국민은 인터넷을 이용해 교육부 사이트에서 학적서류를 발급받은 후 외교부 e-아포스티유 홈페이지를 방문해 아포스티유 인증서를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초·중·고등학교 국·영문 재학·졸업·성적증명서 등 학적서류 10종을 대상으로 시행되며 학적서류는 교육부 홈에듀민원서비스및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교육기관에서 발급이 가능하다.

한편 외교부는 우리나라 공문서의 해외사용 편의를 위해 ‘외국공문서에 대한 인증의 요구를 폐지하는 협약’에 따라 2007년부터 아포스티유 인증서를 발급해 왔으며 2016년부터 아포스티유 인증서를 온라인으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는 e-아포스티유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