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자체 안전훈련센터 구축 본격 진행
티웨이항공, 자체 안전훈련센터 구축 본격 진행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9.12.02 10: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상탈출실습실 훈련센터 (사진제공=티웨이항공)
비상탈출실습실 훈련센터 (사진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지난 8월 중순 본사가 위치한 김포공항 화물청사 내 약 1600평 규모의 훈련센터 건립을 위한 공사에 돌입했다. 이후 11월 중순 기초 공사 마무리 후 현재 운항, 객실 훈련센터 및 종합통제센터에 구축할 훈련 시설물과 인테리어 디자인을 최근 확정하고 내년 완공을 목표로 내부 공사에 차질 없이 돌입했다.

자체 훈련센터 내에는 운항 및 객실승무원 훈련시설, 종합통제센터와 업무 및 휴식 공간도 함께 마련된다. 특히 본사와 훈련시설이 모두 한곳에 모이고 종합통제센터 인프라 구축을 통해 업무 효율성과 훈련 품질 모두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티웨이항공이 자체 확보하게 되는 객실승무원 훈련 공간에는 비상탈출실, 화재 진압실, 응급처치 실습실, 비상 장비 실습실, 도어 트레이너 및 기내 모형인 서비스 마크업(Mock-up) 등이 들어선다.

승무원들은 실제 항공기와 유사한 환경에서 다양한 비상상황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실제와 같은 훈련을 받게 된다. 이를 통해 실제 현장에서도 상황 발생 시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항공기 운항의 모든 과정을 총괄하는 핵심인 종합통제센터도 훈련센터 내 마련된다. 우선 운항통제실 내 전면 월 스크린 배치로 항공기 위치, 운항정보, 기상, 공항 상태 등 비행기의 이륙부터 착륙까지 필요한 모든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운항통제실과 더불어 운송, 정비통제 및 운항 코디네이터 기능을 추가한 안전운항 대비 체제를 구축으로 효율적인 안전운항 관리는 물론 어떤 비정상 상황에도 빠르고 정확한 대응력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안전 역량 강화를 최우선 목표로 두고 관련 인프라 확충과 교육, 훈련 등에 다양한 투자를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 6월 국토교통부 발표 ‘2018 항공교통서비스 평가’ 안전성 부문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