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충북진로교육원이 진로와 진학에 대해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2019 진로·진학교육포럼’을 열고 있다. (사진제공=충북교육청)
27일 충북진로교육원이 진로와 진학에 대해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2019 진로·진학교육포럼’을 열고 있다. (사진제공=충북교육청)

충청북도진로교육원(원장 김기탁)이 11월 27일 진로와 진학에 대한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2019 진로·진학교육 포럼’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포럼 행사는 오전에는 초·중·고 교원과 창업체험교육 유관기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학교기반 창업체험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론이 이뤄졌다. 오후에는 고등학교 교원과 대학입학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학교의 교육과정과 진학지도의 연계’를 주제로 포럼이 각각 열렸다. 

‘학교기반 창업체험교육 활성화 방안’ 포럼에서는 창업체험교육의 추진 배경과 함께 그 의의와 한계 앞으로의 정책 방향에 대한 심도있는 토론이 이뤄졌다. 

주제발표에 나선 울산 외솔중학교 김봉화 교사는 “교육 현장에서의 실천 경험을 토대로 창업체험교육이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위해서는 창업체험 교육 지원을 위한 교사 전문가 양성 연수와 지역사회 내 공공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학생들의 창업체험 기회가 확산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중학교 과정에서의 창업체험교육은 창업이라는 회사 설립보다 학교문제나 사회문제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고 교육과정 내에 동아리활동이나 자유학기 주제선택으로 장기적인 체험이 효과적이다”고 말했다.

오후에 이뤄진 ‘학교의 교육과정과 진학지도의 연계’ 포럼에서는 서울대학교 김경범(학생부종합전형 설계자) 교수가 ‘정부와 교육청이 추진하는 고교학점제와 대학입시의 충돌’을 주제로 발제 하고 충북의 교육과정과 진학지도 연계방안에 대해 현장 전문가 간 열띤 토론이 이뤄졌다. 

토론에 참여한 충북 지역의 진학교육 전문가들은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학부모들의 문제 인식과 교과중점학교에서의 진학지도 사례 소개, 고교학점제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충북도교육청이 주관하는 공동교육과정 운영 현황과 지원방안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