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Green Wave ESG 우수기업대출’ 출시..우대금리 최대 0.4%p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라이센스뉴스 = 정재혁 기자 | KB국민은행이 기업의 ESG를 평가해 대출금리 및 대출한도 등을 우대하는 대출 상품을 선보인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일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경영이 우수한 기업을 대상으로 금융지원을 제공하는 ‘KB Green Wave ESG 우수기업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KB Green Wave ESG 우수기업대출’은 글로벌 선진은행의 지속가능연계대출을 벤치마킹해, KB국민은행이 선정한 ESG 평가 기준과 내부 신용등급 요건을 충족하면 우대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ESG 평가 기준을 충족하는 항목에 따라 우대금리를 최대 0.4%p를 제공하고 시설자금 대출한도를 우대한다. 대출의 총 지원한도는 1조원이다. 또한 KB굿잡 취업박람회 참가기업 선정 시 우대 혜택, KB Wise 컨설팅 신청 시 우선 지원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한편, KB국민은행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지난달 12일 ‘녹색금융 확산과 우수 환경기업 육성·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B국민은행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녹색경영기업 금융지원시스템(enVinance)을 통한 기업의 환경성 평가등급을 제공받아 우수 기업에 우대금리를 지원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ESG평가 기준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착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지원을 강화하겠다”며 “앞으로도 ESG경영을 선도해 기업의 사회적 변화와 미래가치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