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디지털이코노미포럼 (자료제공=기획재정부)
2019 디지털이코노미포럼 (자료제공=기획재정부)

기획재정부는 11월 21일부터 22일까지 서울드래곤시티호텔에서 기획재정부 주최,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주관 ‘2019 디지털이코노미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2회째인 ‘디지털이코노미포럼’은 혁신성장의 핵심 원동력인 벤처·스타트업 육성전략을 논의하고 다양한 지식·경험을 공유함으로써 혁신창업 생태계의 발전을 강구하기 위한 행사로 스타트업, 관련 전문가 등 민간 참여중심 행사다.

최근 유니콘 스타트업이 글로벌 경제성장·기술혁신을 견인하고 있는 점에 주목해 ‘디지털 경제 시대의 유니콘 스타트업과 혁신성장’을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에서는 유니콘·넥스트 유니콘 스타트업의 성장 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글로벌 전망 및 유니콘 스타트업 육성전략 등을 논의된다.

특히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개최를 계기로 특별히 ‘ASEAN 특별세션’을 구성·운영해 한-아세안의 유니콘 스타트업 육성전략 및 한-아세안 지역의 상호간 협력방안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한편 기획재정부는 이번 포럼 논의를 토대로 역동적 벤처·창업 생태계 조성에 주력해 혁신성장 및 우리경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