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하반기 다문화 이주 강사 수업 전문성 신장 연수 실시

다문화이주여성 강사 연수 모습 (사진제공=충남교육청)
다문화이주여성 강사 연수 모습 (사진제공=충남교육청)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3일 아산 캠코인재개발원에서 다문화이주자 외국어교육 강사 30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다문화 이주자 참여 외국어교육 강사 수업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지난 2012년부터 시작된 다문화이주자 활용 외국어교육은 충남교육청·충남도·지방자치단체의 대응투자로 8년째 운영되고 있으며 학생들에게는 다른 나라의 문화체험과 언어능력 향상, 이주여성들에게는 고용 창출과 한국 사회 정착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올해 다문화이주자 강사는 총 56명으로 초등학교 40곳, 중학교 8곳 총 48개교에서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5개 언어 수업이 이뤄지고 있다.
 
이번 연수에서는 이들 강사의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해 외국어교육 교수법, 중국어·일본어 외국어교육 수업 사례 공유와 함께 학교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놀이중심 교수법이 다뤄져 참여한 강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충남교육청 전종현 미래인재과장은 “앞으로도 도내 다문화이주자 강사의 수업 전문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타 기관과 협력해 이주여성이 한국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