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은 22일한국폴리텍대학 청주캠퍼스 강당에서 SK hynix system ic와 한국폴리텍대학청주캠퍼스 연계교육 협약식과 현장실습 연계교육 입교식을 가졌다. (사진제공=충북교육청)
충북교육청은 22일한국폴리텍대학 청주캠퍼스 강당에서 SK hynix system ic와 한국폴리텍대학청주캠퍼스 연계교육 협약식과 현장실습 연계교육 입교식을 가졌다. (사진제공=충북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은 22일 오후 1시30분 한국폴리텍대학 청주캠퍼스 강당에서 SK hynix system ic와 한국폴리텍대학청주캠퍼스(이하 폴리텍) 연계교육 협약식과 현장실습 연계교육 입교식을 가졌다.

현장실습 연계교육(이하 연계교육)은 기업에서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채용을 위하여 기업에서 실시하던 현장실습을 전문 훈련기관에서 1개월에서 3개월 실무중심의 교육을 실시한 후 기업으로 채용하는 방식이다.

연계교육 협약을 통해 전문 훈련기관에서 현장실습을 실시할 경우 산업체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전공과 무관하게 학생들이 취업을 할 수 있어 그 동안 상대적으로 취업이 어려웠던 상업정보계열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문을 넓힐 수 있게 됐다.

이번 연계교육과정 선발자 100명 중 72명이 상업정보계열 학생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상업정보계열 학생들에게 우수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었다.

한편 충북교육청은 SK hynix system ic 채용을 위한 도내 특성화고 취업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취업설명회를 갖고 연계교육 대상자 선발을 위한 과정을 거쳤다.

충북 도내 특성화고 여학생을 대상으로 100명을 선발하는 이번 채용과정에는 200명이 넘는 도내 특성화고 학생들이 지원하여 2:1이 넘는 경쟁률을 보였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