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사·위생사·보건교육사도 ‘보건의료인력’에 포함되며 앞으로 전문직공무원으로 4년 이상 재직한 자는 다른 기관 근무경력이 없어도 고위공무원단 역량평가에 응시할 수 있다. 청소년 누구나 교보문고에서 도서를 구입하거나 핫트랙스 매장에서 문구나 음반 등을 구입할 때 청소년증을 제시하면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격증뉴스]
1. 영양사·위생사·보건교육사 ‘보건의료인력’에 포함
10월 24일부터 영양사·위생사·보건교육사는 ‘보건의료인력’에 포함된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보건의료인력 종합계획의 수립 및 시행절차, 보건의료인력지원전문기관의 지정・운영 요건 등을 규정한 보건의료인력지원법 시행령 제정령안이 10월 15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혔다.

2. 전문직공무원 4년이상 재직자 타기관 경력없이 고위공무원 가능
앞으로 전문직공무원으로 4년 이상 재직한 자는 다른 기관 근무경력이 없어도 고위공무원단 역량평가에 응시할 수 있다.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고위공무원단 인사규정’ 개정안이 15일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평생교육뉴스]
1. 올해부터 대입 입학사정관, 친족·제자일 경우 평가서 배제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10월 15일 국무회의에서 ‘고등교육법 시행령’ 개정안이 심의·의결됐다고 밝혔다. 이번 시행령 개정은 대입 공정성을 보다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올해 4월 ‘고등교육법’상 대학 입학사정관 배제·회피 근거조항이 신설됨에 따라 후속조치로 회피 신고대상을 구체화한 것으로 2019년 10월 24일부터 시행된다.

[라이센스뉴스]
1. ‘청소년증’으로 도서·음반 10% 할인 혜택 받자
여성가족부(장관 이정옥)는 청소년 누구나 교보문고에서 도서를 구입하거나 핫트랙스 매장에서 문구나 음반 등을 구입할 때 청소년증을 제시하면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특허단신]
○ 특허법 개정안 공청회 개최…특허 침해 손해배상액 산정 현실화를 위한 방안 논의
○ 가축전염병에 대응하기 위한 진단 기술 특허출원 증가
○ 브렉시트 이후 영국 內 지재권 보호를 위한 주의사항
○ 대한민국 정부상징, 허락 없는 무단사용 주의해야!
○ 발명으로 지키는 대한민국 국민안전! 2019 국민안전 발명챌린지 수상작 전시회 개최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