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을 위한 ‘찾아가는 농업농촌 취·창업 포럼’ 개최
청년들을 위한 ‘찾아가는 농업농촌 취·창업 포럼’ 개최
  • 한진수 기자
  • 승인 2019.10.10 16: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사례 소개, 취창업 애로사항 및 지원정책 관련 토크콘서트 권역별 실시
2019년 찾아가는 농업농촌 취창업 포럼 안내 포스터 (자료제공=농림축산식품부)
2019년 찾아가는 농업농촌 취창업 포럼 안내 포스터 (자료제공=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농업농촌 취․창업 희망자들에게 관련정책을 설명하고 우수사례 소개와 청년들의 애로사항 청취를 위하여 10월 10일 충남대 농대를 시작으로 ‘2019년 찾아가는 농업농촌 취창업 포럼(이하 찾아가는 포럼)’을 개최한다.

찾아가는 포럼에서는 농업농촌에 진출하고 싶은 청년들에게 귀감이 될 만한 성공한 농업인들의 사례소개에 이어 귀농귀촌 분야 전문가인 연암대 채상헌 교수 진행으로 취‧창업 애로사항, 정부 지원정책 등에 관한 토크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포럼에서는 청년들의 취·창업에 도움이 되는 농산업 관련 유망 일자리 정보와 기업 채용정보 제공, 현장컨설팅‧멘토링, 이력서용 사진촬영 및 메이크업과 농산업 관련 자격증 소개 등의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금번 포럼은 ‘다드림 토크콘서트(부제 : 주저하는 청년들을 위해)’라는 이름으로 각 지역 청년들의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권역별로 총 5회에 걸쳐 개최된다.

충청권 충남대 농대를 시작으로 경기 강원권은 강원대 실사구시관, 경상권 경북대 경하홀, 전라권 전남대 농대, 전북대 진수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찾아가는 포럼은 농업계 학생(농고‧농대생) 뿐만 아니라 농업‧농촌에 관심이 있는 모든 학생들이 참가대상이며 참가를 원하는 경우 안내 포스터에 포함된 QR코드를 통해 사전신청을 할 수 있고 이때 토크콘서트 사전 질의를 등록하는 경우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도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