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UAE에서 브랜드와 기업 홍보로 돈을 버는 소셜 미디어 여론 주도자들은 새로운 규정에 따라 미디어 자격증을 취득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UAE 국가 미디어 위원회는 이 미디어 면허증은 잡지나 신문이 UAE 당국으로부터 취득한 것과 유사할 것이며 소셜 미디어 산업을 전문화하고 규제하는 데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이 자격증 규정은 창의성을 제약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수익이 상위에 있고 기준이 높다는 것을 확실히 하기 위한 것이라고 위원회는 말했다.

특히 인스타그램과 같은 채널에 수많은 후속 조치들이 시행되면서 소셜 미디어 영향력은 인스타그램에게 큰 사업이 되었고, 홍보물에 대해 수만 또는 수십만 달러의 수수료를 부과했다.

UAE에 기반을 둔 소셜 미디어 연예인들은 화장 및 패션 브랜드, 명품 체인 및 엔터테인먼트 활동을 종종 홍보하는데, 이것은 과거에 규제되지 않았던 활동이다. 

2월 28일, NMC는 새로운 전자 매체 규제 시스템을 시작했으며 소셜 미디어 상업 활동에 참여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6월 말 이전에 등록을 하고 자격증을 소지해야 한다.

그렇게 하지 못한 벌칙은 Dh 5000까지의 벌금, 구두 또는 공식 경고 및/또는 웹 사이트 또는 계정 폐쇄를 포함한다. 이미 면허를 소지한 뉴스 및 엔터테인먼트 웹 사이트는 영향을 받지 않는다다.

새로운 규정에 따르면 해외에서 운영되는 미디어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세계 기업들은 이제 면허를 취득하고 아랍 에미레이트 항공에 지사를 개설할 수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