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진료산업발전 및 관련 직종 전문직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동물보건사’ 제도가 도입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보다 더 충실히 반영할 수 있도록 공인회계사 자격제도심의위원회 위원수가 확대된다. 앞으로 전통무예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한 자격검정의 사항을 구체화하고 ‘전통무예진흥법’ 시행령상의 지도자 자격 검증 및 연수를 위한 연수기관 지정도 추진된다.
‘2015년 태권도의 날’ 기념식 축하공연 장면 (사진출처=문화체육관광부)
‘2015년 태권도의 날’ 기념식 축하공연 장면 (사진출처=문화체육관광부)

[자격증뉴스]

1. ‘동물보건사’ 신규전문직종 통해 고용창출 효과 기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는 반려동물 진료산업발전 및 관련 직종 전문직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동물보건사 제도 도입’ 및 ‘전자처방전 의무화’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수의사법’이 2019년 8월 27일 공포됐다고 밝혔다.

2. 공인회계사 자격제도심의회 위원수 확대…‘공인회계사법 시행령’ 개정안 국무회의 통과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보다 더 충실히 반영할 수 있도록 공인회계사 자격제도심의위원회 위원수 확대된다. 또한 공인회계사의 감사기간 중 비자발적 주식취득에 따른 직무제한 규정을 합리적으로 개선된다.

3. 문체부, 전통무예지도자 양성위한 자격검정 구체화 발표
앞으로 전통무예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한 자격검정의 사항을 구체화하고 ‘전통무예진흥법’ 시행령상의 지도자 자격 검증 및 연수를 위한 연수기관 지정도 추진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8월 14일 전통무예의 체계적인 보존 및 발전을 위한 ‘전통예 진흥 기본계획(이하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평생교육뉴스]

1. 마이스터고, 고졸취업 활성화 위한 ‘고교학점제’ 도입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2020학년도 마이스터고 학생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를 도입한다. 마이스터고가 산업현장 중심의 교육과정이 탄력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만큼 학점제를 우선적으로 도입하고 향후 특성화고와 일반고에 연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 폴리텍대, 98년 전문대학 지위 부여 후 퇴직교원 정부포상자 첫 배출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이석행, 이하 폴리텍)은 개교 이래 처음으로 퇴직교원 정부포상 수상자를 배출했다고 29일 밝혔다. 폴리텍은 1998년 ‘기능대학법’ 개정으로 ‘고등교육법’에 따른 전문대학의 지위를 갖게 되어올해 첫 정부포상 수상자를 배출했다.

[라이센스뉴스]

1. 수요자 중심 장애인 지원체계 구축 50일, 장애인 삶의 변화 나타나다!
정부는 장애인의 지역사회 자립생활 및 사회통합을 목표로 장애인 정책을 포용적 복지국가의 핵심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정책방향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 삶의 격차 해소를 위한 제5차 장애인정책종합계획을 마련하고 발달장애인의 지역사회 자립을 위한 발달장애인 생애주기별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2. 청소년 발달장애학생대상, 자격증취득 등 방과후활동서비스 9월부터 시작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청소년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새로운 복지제도인 방과후활동서비스 신청을 8월 21일부터 받고 있으며 각 지역별 준비 상황에 따라 9월 2일부터 순차적으로 서비스가 시작된다고 밝혔다.

[특허단신]

○ 특허청, 위조상품 적발 2위는 건강식품… 1위는? 마스크팩 등 화장품류
○ 특허청, 일본 수출규제 대응 지재권 지원조직 확대 개편
○ 특허청, 도시 어부 뜨니 낚시용품 디자인도 팔딱팔딱 !
○ 특허청, 혁신적이고 열정적인 IP스타트업 키운다
○ 특허청, 제7회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와 특허청이 함께 하는 지재권 아카데미 개최
○ 특허청, 제약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약대생 맞춤형 교육과정 마련
○ 특허청, 소재·부품·장비 수출규제에 대응할 ‘연구개발 중심의 근본적 해결’ 추진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