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교의 하이테크과정 (사진출처=한국폴리텍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교의 하이테크과정 (사진출처=한국폴리텍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이석행, 이하 폴리텍)은 개교 이래 처음으로 퇴직교원 정부포상 수상자를 배출했다고 29일 밝혔다. 폴리텍은 1998년 ‘기능대학법’ 개정으로 ‘고등교육법’에 따른 전문대학의 지위를 갖게 되어올해 첫 정부포상 수상자를 배출했다.

이날 폴리텍은 8월말 정년퇴직하는 교원 47명의 환송행사를 갖고 정부포상과 장관 표창을 전수하는 한편, 명예교수로 위촉했다. 정부포상 대상자는 옥조근정훈장 2명, 근정포장 1명, 국무총리표창 11명 등 14명이며 25명은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정부포상 훈격은 재직기간에 따라 훈장(33년 이상), 포장(30∼33년), 대통령표창(28∼30년), 국무총리표창(25∼28년)으로 나뉜다.

옥조근정훈장을 수상한 창원캠퍼스 윤한재 교수는 “오늘 포상을 받으면서 교육 현장에 첫 발을 내딛던 때를 회상하니 만감이 교차한다”며 “시대에 따라 직업교육의 기능은 바뀌어도 중요성은 변하지 않는 만큼 폴리텍의 역할에 자부심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석행 이사장은 “폴리텍이 국민의 일자리 특화대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건 교수님들의 헌신 덕분”이라며 “도전과 혁신의 길을 걷고 있는 폴리텍에게 관심과 조언을 당부드린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