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갤러리 대표 장소영, 뮤지컬 ‘페치카’ 분장 총괄 (사진 = 장소영대표 제공)
페이스갤러리 대표 장소영, 뮤지컬 ‘페치카’ 분장 총괄 (사진 = 장소영대표 제공)

라이센스뉴스 = 라이센스뉴스 | 독립운동가 최재형과 3.1운동의 역사를 배경으로 한 창작뮤지컬 ‘페치카’가 '최재형 순국 100주기'를 맞이하여 경기도 문화의전당(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비대면 온라인 공연으로 진행된다.

이번 공연의 분장은 메이크업아티스트 겸 서양화가로 활동 중인 페이스갤러리(Face Gallery) 대표 장소영(본지 'FUN한 예술이아기' 칼럼니스트)이 총괄하였으며, 헤어 스타일리스트 강승우, 메이크업 아티스트 조효리, 김혜경, 이사은 등이 함께, 배우들의 분장을 맡았다.

한편, 뮤지컬 페치카는 안중근 의사를 비롯해 유관순 열사, 최재형 선생 등 독립운동가에 대한 실화가 고스란히 담겨있는 역사 뮤지컬로써, 독립운동의 여정과 조국에 대한 그리움을 고스란히 녹아냈다.

페치카 최재형은 안중근의 하얼빈 의거의 실질적 배후이자 항일독립운동에 전재산을 바치는 등, 항일운동 역사에서 영웅적 역할을 했다. 또한 고려인을 위해 마을마다 학교 30여 곳을 세운 교육계몽가로서, 고려인들을 그를 ‘따뜻한 난로’라는 의미를 담아 ‘페치카’라고 불렀다.

이번 공연을 기획하고 제작한 랑코리아의 예술감독 주세페 김은 ‘올해는 페치카 최재형의 순국 100주년인 해인만큼 러시아 항일운동의 대부인 최재형의 삶을 온라인 공연으로 더욱 많은 대중들에게 널리 전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K문화독립군은 온라인 관람이 끝나는 3월 15일까지 학생(초·중·고·대), 교사·일반인·해외동포·외국인을 대상으로 2021 뮤지컬 페치카 감상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심사 후 선정자에게는 보훈처장상, 지역별 교육감상, 광복회장상, 최재형기념사업회상, K문화독립군상 등을 시상할 계획이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