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발명기자 시상 및 세바시 프로그램 연계 강연 실시

'2020특허청청소년발명기자단페스티벌' 개최 (사진 = 특허청)
'2020특허청청소년발명기자단페스티벌' 개최 (사진 = 특허청)

라이센스뉴스 = 김지훈 기자 | 특허청(청장 김용래)은 오는 11월 20일(금) 오후 3시, CBS스튜디오(서울시 목동)에서 ‘2020 특허청 청소년 발명기자단 페스티벌’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허청 청소년 발명기자단은 발명 및 과학행사를 직접 체험·취재하여 관련 기사를 작성하는 활동을 하며, 특허청은 현직 기자와의 만남과 교육, 다양한 발명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기자단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은 지난 한 해 동안 여러 건의 우수기사를 작성하여 ‘올해의 발명기자’로 선정된 11명의 학생에 대한 시상식과, CBS의 세바시 프로그램과 연계한 발명기자단 학생들의 강연으로 구성된다.

시상식 대기자상은 금호중학교 신채은 학생(국가지식재산위원장상)과 성일여자고등학교 성연주 학생(교육부장관상)이 수상한다.

또한, CBS 프로그램인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세바시)과 연계한 강연에서는 ‘생각이 모여 미래를 엽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발명기자단 학생 3명의 창의적인 경험 스토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학생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기자단 학생들은 줌(Zoom)과 유튜브로 시청할 수 있다.

발명기자단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특허청 유튜브 채널인 지식재산 스토리센터를 통해 페스티벌 참여가 가능하다.

특허청 황호윤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 “청소년발명기자단의 평소 발명에 대한 많은 관심과 발명기사를 작성하며 키운 창의적 사고력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하는 인재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될 거라 확신한다”며,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발명기자단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